새소식

반응형
개발기록

개발 일기(계획)

  • -
반응형

정보처리기사 실기 이후 다시 글을 작성한다. 실기 가채점 결과 58점이였고, 낙담하지 않고 좋은 경험이라 생각하려고 한다.

마음가짐을 다시 가지자. 정신을 차리자. 내가 생각했을 때 월급쟁이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그래서 개발을 집에서 하자.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천천히 꾸준히 시도해보자. 혼자 생각을 정리하던서 적었던 글을 올린다.

ㅇ 현 문제상황인지('19.05.07)

  1. 나는 혼자 프로젝트를 해보지 않았다.

  2. 나는 최소 한 개의 언어를 충분히 숙달하지 않았다.

  3. 현재는 열정만 가득차있는 상태이다.

  4. 쉽게 생각하는 편이며, 어떤 점이 문제이고 걸림돌이 될 것인지를 인지 못하고 있다.

  5. 구체적인 아이디어가 아직 나오지 않았다.

ㅇ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19.05.07)

  1. 해보자! 시도를 안했을 뿐

    -그렇기 위해서는 환경 셋팅을 해야함

    -리눅스(os)->Pycharm->MariaDB

  2. 기초에 대한 숙달은 기초인강을 들으면서 극복하고, 필요시 책을 참고하자

  3. 열정이 더 필요하지만 행동을 해보고 방향성을 가지고 열정을 다듬자.

  4. 문제점을 알기 위해서는 부딪혀야한다. 부딪히자

  5. 같이 사는 친구의 쇼핑몰을 만들어보자

ㅇ 환경 셋팅

  1. 리눅스(OS)

  2. 프론트엔드 -  / 간단(Vue.js) / 바뀔내용이 많은 경우(React.js) / 기본(HTML5, CSS, Javascript)

  3. 백엔드 -  Python(Pycharm)

  4. 데이터베이스 - MariaDB

  5. 텍스트에디터 - VSCode

  6. 버전관리프로그램 - git

  7. 백그라운드 - AWS, Docker, network

ㅇ 공부 순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1. 개발이 먼저일까 차근차근 공부해서 시도하는 게 먼저일까?

    나는 아직 신입이기도 하고, 처음이기도 하기에 차근차근 기초를 탄탄히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그런데 전체적인 흐름을 타고 가다가 막히는 부분에 대해서 찾아보고 공부하는것이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차근차근 공부해서 개발하는 건 내 스타일은 아닌듯함, 부딪히고 거기를 극복해서 하는 편이 더 나의 스타일

 

현재까지의 생각을 정리한 글이고 이제부터 꾸준히 올리기 시작할 것이다. 화이팅

시작은 미미하지만 끝은 창대하리라!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