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개발기록

virtualBox 설치 방법

  • -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장형 개발자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상머신 중 하나인 가상머신(Oracle virtualBox)를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가상머신을 설치하는 이유는 현재 노트북 운영체제가 windows인데 개인적인 공부를 위해 다른 운영체제(Linux)를 구축하고 싶어서 이번 기회에 가상머신을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생활코딩에서 가상머신을 사용하는 이유가 설명 되어있는데 같이 적어드릴께요!!!

 1.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맥OS에서 윈도우, 윈도우에서 리눅스)

 2. 독립된 작업공간이 필요한 경우(바이러스 회피, 백업)

 3. 하나의 머신에서 여러명에게 운영체제 환경을 제공

그리고 여러 가상머신 중에 virtualBox를 선택한 이유는 오픈소스이고 무료라는 점에서 사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각설하고 순차적으로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세세하고 정리했으니까 따라오시기만 하면 됩니다.

google에서 virtualBox 검색
virtualBox Homepage
본인이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다운로드 된 실행프로그램 더블클릭
Next 클릭!!!

 

Next 클릭!!!
Next 클릭!!!
Next 클릭!!!
설치 클릭입니다!!!
완료!
완료가 되면 파일을 실행해봅니다!
설치가 완료가 되었죠?

 

자 위의 사진을 따라하시다 보시면 본인의 컴퓨터에 가상머신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가 않네요 ㅎㅎㅎ 다음에는 가상머신을 설치를 하였으니까 우분투라는 것을 설치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안뇽~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