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개발기록

편리한 실용적 구글 크롬(Google Chrome) 단축키

  • -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장형 개발자입니다! 아직 신입인데 개발을 하다보면 단축키를 알면 편리한 게 많더라구요!

시간도 줄일 수 있고, 최대한 마우스를 안만지니까 흐름이 끊기지도 않고 여러가지로 저는 좋았어요! ㅎㅎ

그래서 여러분께 조그만한 도움이 되고자 제가 자주 쓰는 단축키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1. 단어 찾기 Ctrl + F // 이거는 모두 다 아시는 거죠? ㅎㅎ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니 ㅎㅎ

2. 새로운 탭 열기 Ctrl + T // 이거를 사용하시면 지금 보고 있는 탭 뒤로 하나 더 생깁니다

3. 현재 보고 있는 탭 닫기 Ctrl + W //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을 닫을 수 있습니다.(이건 꿀팁으로 누군가 나에게 온다면 잽싸게 누르시면 되겠죠?)

4. 열려있는 탭 열기 Ctrl + 숫자(열려있는 탭 순서대로 숫자키를 누르시면 되요!) // 여기서 Ctrl+9를 누르시면 맨 마지막에 열려있는 탭으로 갑니다!

5. 다음 탭으로 넘어가기 Ctrl + Tab // 바로 오른쪽에 있는 탭으로 넘어갑니다! - 여기서 Ctrl + PageUp, PageDown 누르시면 왼쪽 오른쪽으로 넘어가실 수 있어요!

6. 보고 있는 창 닫기 Alt + F4 // 현재 열려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합니다.

7. 개발자 도구 열기 F12 // 웹 개발자 분들은 주로 사용하시는 단축키죠

8. 현재 HTML 태그를 알고 싶다면? Ctrl + Shift + C 누르시면 해당 개발자 도구가 열리면서 마우스로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제가 주로 쓰는 단축키이고, 자주 사용하시는 단축키가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모두가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좋은 하루되세요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