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유용한 정보

개발자 스킬 별 필요한 공부 및 진로 찾기(feat.roadmap)

  • -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장형 개발자입니다.

개발자로 지내면서, 주변에서 개발자를 하고싶어서 종종 무엇을 공부해야하나! 물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콕 집어서 말을 해줄 수 가 없는데요.

왜냐하면 개발자의 세상에도 여러 분야의 개발자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간단히만 적어보겠습니다
 - 프론트엔드
 - 백엔드
 - 서버
 - 디비
 - 모바일

정말 간단히만 적어도 분야가 다릅니다

그래서 대부분 이렇게 조언을 해줍니다
-> 내가 사이트를 하나 줄테니 찾아보고 더 끌리거나 기존에 알고 있던 내용이랑 비슷한지 확인해봐라

이렇게 알려주면 도움이 많이 됬다 라는 답변을 종종 들었습니다 ㅎㅎ
뭐 사람별로 다 다르겠지만, 충분히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이기도 하거든요

그러면 무슨 사이트이냐?
제목에 적어두었다시피 roadmap입니다.
말그대로 로드맵! 내가 해당 분야의 개발자가 되기 위한 로드맵인것이죠

https://roadmap.sh/

 

Developer Roadmaps - roadmap.sh

Community driven roadmaps, articles and guides for developers to grow in their career.

roadmap.sh

앞서 설명했다시피, 각 분야의 개발자 로드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 접속 후 보시면 분야별, 스킬별 로드맵으로 정리되어있습니다
예전에는 많이 없었는데, 지금까지도 업데이트가 계속 되고 있는 듯 하네요(굳굳)

예시로 프론트엔드를 한번 선택해서 보겠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을하면 아래와 같이 로드맵이 되어있습니다
영어로 되어있어서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요 ㅠㅠ -> 크롬 기준 우클릭하면 번역 가능

다 중요한 내용들이지만 특히 보라색은 거의 필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각 분야별, 스킬별 무엇이 필요하고, 무엇을 공부해야하는지 궁금하고 필요하다면
로드맵 사이트 접속해서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ㅎㅎ

도움이 된 정보이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