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유용한 정보

[Apple] 마스크 쓴 상태로 FaceId 잠금 해제하는 방법

  • -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장형 개발자입니다

작년쯤인가 기존에 쓰던 아이폰8이 고장이 나서 아이폰 12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touch ID -> Face ID로 바꾸게 되니 마스크를 쓰지 않을 때에는 편한데 마스크를 쓰고 있는 상태에서는 상당히 불편하더라구요

그렇게 약 1년 가량 매번 핀번호만 입력하면서 잠금해제하던 중에 설정 앱에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을 발견하게되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기존 FaceID만큼 해제가 빠른 것 같진 않은 느낌인데,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잠금해제가 된다는 자체가 상당히 큰 기능이기에 다들 해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설정 앱을 들어가세요

그 이후 설명 부터는 사진을 첨부해서 안내드릴께요

밑으로 스크롤을 하시다보면 밑에 FaceID 및 암호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하시고 각자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들어오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래 쯤에 보시면 마스크 쓴 상태로 FaceId 사용을 활성화시키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FaceID를 새로 설정을 하시게 되는데요

이 때 주의하실 점은 은행어플이라던지 FaceID를 사용해서 인증하셨던 분들은 FaceID인증이 바뀌게 되므로 새로 등록을 해주셔야되요

쉽게 말하면 기존의 연동은 사라지게 됩니다. 이점을 염두하시고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지금 등록이 되어있는 상태라서 아래와 같이 보이는데, 아직 등록을 안하신 분들이시면 대체 FaceID라는 부분이 있으실 거예요

그 부분도 똑같이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든 등록이 되셨다면 한가지 옵션을 더 등록을 하셔야합니다

어떤 부분이냐면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진행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카메라 주시 옵션을 활성화를 하는 것인데요

음... 자세하게 설명 보다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FaceID가 가능한 이유가 아이폰에 얼굴을 인식하는 센서가 있는데 이 부분이 눈동자 부분도 인식을 하기 때문에 주시하는 옵션을 활성화를 해야 원활하게 잠금해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위 사진처럼 화면 주시필요 부분을 활성화를 해주세요

이 때 꿀팁? 이라기 뭐하지만 ...ㅎㅎㅎ 여러번 사용을 해보니까 핸드폰 정중앙을 주시하면 잘되는 편인 것 같고, 마스크 코쪽을 넓게 하는 것보다 코에 밀착한 상태로 착용한 상태가 더 잘되는 것 같더라구요

마스크 쓴 상태로 잠금해제가 되니까 너무 편하긴 합니다 ㅠㅠㅠ

코로나가 언능 종식이 되길 바랄 뿐이며, 다들 무더운 날 고생하시는데 소소한 옵션으로 편의성을 좀 찾으시길 바랍니다ㅎㅎ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