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정보처리기사

데이터베이스 - 트랜잭션의 특징(Feature of Transaction)

  • -
반응형
오늘도 어김없이 정보처리기사 실기 공부 중이네요 ㅎㅎ 다들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아무리 공부하고 모의고사 점수가 잘 안나오네요 ㅠㅠ
공부하다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개념들 정리해서 올려요 ㅎㅎ 다들 합격합시다!!!

이번에는 데이터베이스 실무에서 트랜잭션입니다 ㅎㅎ

트랜잭션의 특징(ACID)


원자성(Atomicity) : 모두 반영되거나 전혀 반영되지 아니어야 한다(부분 실행 안됨, All or Nothing)

일관성(Consistency) : 트랜잭션이 그 실행을 성공정으로 완료하면 언제나 일관성 있게 DB 상태로 변환

독립성, 격리성(Isolation) : 둘 이상의 트랜잭션이 동시에 병행 실행되고 있을 때 또 다른 하나의 트랜잭션의 연산이 끼어들 수 없다.

영속성,지속성(Durability) : 트랜잭션의 결과는 영구적으로 반영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