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반응형
개발기록/Python

CentOs(Linux)에 PyCharm 설치하기

  • -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장형개발자입니다!

회사에서는 Java로 웹 개발을 하고 있어서 오늘은 마침 점심에 파이썬이야기가 나와서 꽂혀서 바로 설치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도 검색하면서 설치를 하는 것을 글로 남겨두는 것이라서 지적은 항상 감사합니다!

<환경 : CentOs> //Windows가 아닙니다~~~!!!

먼저 전 VMware를 실행시켜주겠습니다

CentOs 바탕화면

자 이렇게 실행을 시켜주시고요~ 그 다음 파이참을 다운하려면 사이트를 가야겠죠? 아래 주소를 참고하세요

https://www.jetbrains.com/pycharm/download/#section=linux

누르시면 사이트가 바로 연결이 되고 Community를 누르면 바로 다운이 될겁니다!(참고로 Community 공짜예요! 저는 사용해보다가 괜찮으면 구매해보려구요 ㅋㅋㅋ)

자 다운이 다되면 터미널을 켜주세요~ 제가 흐름상 바로 스크린샷으로 올릴께요!

 

실행 순서

1. ls 라고 치면 현재 디렉토리에 있는 내용물들이 나옵니다

2. 다운로드가 있을거예요!(혹은 download이거나) --> cd 다운로드

3. ls 하면 내용물 나오고~

4.tar xvf pycharm-community-2019. 1. 3 tar.gz 를 해줍니다 tip으로는 Tab키 누르면 자동완성되요! 압축파일이라서 Linux에서의 압푹해제인 tar해주고 xvf는.... 더 공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 저도 보고 따라한거라;; 그리고 tar.gz라고 되어있는 파일을 압축해제하셔야되요!!!!

5. 누르시면 터미널에 압축이 풀리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6. cd pycharm-community- 2019. 1. 3/bin 로 해당 디렉토리로 들어갑니다! (왜? -> 실행파일이 여기있어요~!)

7. ./pycharm.sh 를 입력하시면 파이참이 실행이 됩니다!!!

예전에 학원에서 배울때는 쥬피터를 썼는데 이번에는 새로운 프로그램도 써보고 싶어서 파이참을 설치해봤습니다! 생각한 것보다 설치는 쉽네요 ㅎㅎ

진입장벽이 낮으면 난이도가 어렵다고 하던데... 뭐 도전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파이썬으로 쟝고 프레임워크를 사용해서 웹페이지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댓글 달아주시면 저도 질문하고 질문에 대해 공부하겠습니다~ 오늘은 끄읏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